나의 일상

[울릉도 여행] 울릉도ㆍ독도에서 본문

일상

[울릉도 여행] 울릉도ㆍ독도에서

샤리의 정원 2020. 8. 27. 10:06

 

 

울릉도 여행을 다녀왔다. 처음 가본 청정지역에서 힐링 되는 느낌을 제대로 받았다. 특히 나리분지의 편안함은 육지에서도 벌써 그립다. 분화구에 사람이 사는 곳은 없어 학문적 연구를 위해 유럽분들이 많이 오신다고 한다. 나에게도 아주 신기해보이면서 넘나 평화로워보인다.
내가 만난 울릉도분들은 친절하셨다.
도동항 낚시대를 빌려주시는 어르신. 그 옆에 호박식혜 파시는 이모님. 도동항에서 선창횟집을 운영하시는 친절한 사장님 . 라페루즈리조트에 픽업해주신 모든 분들. 저동항 딸셋집 울릉도오징어 사장님. 아드님이 개발한 오징어 먹물빵 기계로 대박난 오징어먹물빵 사장님 등등 많은 분들을 만났고 다들 울릉도를 사랑하고 계셨다.
또한 나리분지의 나리상회 사장님내외분들은 평온하고 고즈넉한 분지의 삶에 만족하고 계셨다.
치앙마이에서 사온 그네타는 인형ㆍ빼곡히 쌓아놓은 장작들. 드넓은 하늘. 깃대봉에 올라가서 기상을 느껴보라는 말씀들~~
이번 여행엔 많은 분들을 만나 얘기를 나누면서 남성적인 울릉도의 매력에 푹 빠졌다.

 

 

쪼오기 그네타는 인형(사장님이 부인 닮았다고 사오셨다고 한다. 사실 느낌이 비슷했다) 글구 귀엽게 잘라 쌓은 장작들이라 찰칵.

 
https://coupa.ng/bSbgk6

쿠팡! | [조식포함]2박3일 자유여행 후포출발특가!! 승선권+라페루즈리조트+렌트카

[조식포함]2박3일 자유여행 후포출발특가!! 승선권+라페루즈리조트+렌트카

trip.coupang.com

파트너스활동으로 일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라페루즈 리조트는 1박 2일 베이스캠프로 나온 곳으로 축구장 야구장 캠프파이어장 카페 식당 바베큐장이 겸비되어 있다. 이곳의 으뜸은 연못인데 모네의 수련을 현실에서 본 거 같은 느낌이 들 것이다. 한참을 서성거렸다.
톡히 렌트카가 없어 졸지에 배낭여행을 하게 된 우리 일행에게 이 곳의 픽업서비스는 어찌나 유용했는지 이루 말할 수 없다. 감사드린다.

 

 

https://coupa.ng/bSbgzJ


쿠팡! | 강릉/묵호/포항 출발 허니문 2박3일 (우등석선박+라페루즈 리조트 2박+렌터카 48시간)

강릉/묵호/포항 출발 허니문 2박3일 (우등석선박+라페루즈 리조트 2박+렌터카 48시간)

trip.coupang.com

파트너스활동으로 일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독도가는 저도항에 위치한 딸셋집. 울릉도오징어를 싸게 구입할 수 있다. 사장님이 친절하셔서 기쁜 마음으로 울릉도선물을 준비할 수 있었다. 코로나19가 심해지고 태풍도 올라와서 울릉도 관광객이 더 줄 예정인 거 같다고 걱정을 많이 하신다.
우리나라 같지 않은 우리나라 울릉도를 강력추천한다. 울릉도와 독도 여행이 마구마구 활성화되기를 염원한다.

 

 

독도 접안에 성공했다.
이런 운이 있다니~~ 우리 일행 중에 날씨요정이 있어 가능한 일이라 한다. 독도를 전에도 다녀온 작은 눔이 하는 말이다.
독도에서 휘날리는 태극기는 왠지 모를 감동을 자아낸다. 온국민 독도밟기 운동에 참가한 뿌듯함도 더한다.

 

 

관음도에서의 스노쿨링. 울릉도는 수심이 깊다. 1500미터가 된다고 한다. 이곳도 4미터 정도의 깊이에서 카누ㆍ 스킨스쿠버 ㆍ스노쿨링등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진다. 울릉도에선 어디서나 프리다이빙이 이루어지는 거 같다. 젊은 남녀들이 그들의 키만한 배낭을 메고 다니는 모습에 눈이 간다. 젊음은 아름답다. 모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일까? 코로나19로, 취업난으로 힘들어하는 이 땅의 많은 젊은이들이 기상을 회복했으면 하는 바람이다.

 

 

도동항 근처에서 잡은 돌돔. 배시간을 기다리느라 낚시대를 빌려 낚시를 했는데
왠일? 1-2시간만에 7-8마리를 잡았다.
다 살려주면서 친구 데리고 오라고 해서 그런가?
울릉도에서의 낚시는 미끼로 낀 새우를 누가 와서 먹는지, 놓친 고기의 색깔이 뭔지까지 다 볼 수 있을 만큼 맑음을 확인할 수 있다. 에메랄드 빛 바다에서의 추억. 이 행복감으로 일상도 즐겁게 시작할 거 같다.
울릉도에서 만난 분들~~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울릉도여행 #울릉도나리분지 #울릉도독도여행 #울릉도관음도 #독도야잘있느냐 #울릉도가족여행 #울릉도숙소

https://coupa.ng/bO3Lxv

울릉산채영농조합법인 울릉도 호박엿180g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태안 어은돌 해변 해루질]  (6) 2020.10.04
변화를 수용해보자.  (7) 2020.08.30
72시간 단식 후  (17) 2020.08.04
[경남 진해디저트] 수도SD카페  (8) 2020.07.21
나의 도장깨기2  (27) 2020.07.14
Comments